너무 더웠던 여름동안 오히려 찬 음식을 많이 섭취해서 장운동이 어려워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나름 물도 많이 마신다고 생각했는데 오히려 변비에 걸리거나 배변이 잘 되지 않을 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게다가 다이어트를 하고 계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더더욱 배변이 힘들어지고 변비가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배변에 도움을 주고 변비해결에 도움이 되는 채소와 과일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변비에 좋은 채소과일 첫번째로 "키위"입니다.

키위에 들어 있는 섬유질은 장을 정화하는 데 매우 효과가 좋습니다. 소화 기관을 강화하고 면역 체계를 개선하는 효과도 있어, 키위는 몸속에 남아 있는 여분의 나트륨을 제거하여 세포 내 수분 수치를 안정시키고 혈압을 떨어뜨려줍니다.

키위 두 개면 오렌지 두 배에 맞먹는 비타민C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변비에 좋은 채소과일 다음으로 "사과"입니다.

섬유질과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한 사과는 몸 전체를정화하는 효과과 뛰어나며, 다이어트에는 단연 최고입니다.


사과에는 연동운동(내장의 근융 수축작용)을 촉진하는 가용 섬유소인 펙틴이 풍부하여 몸속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고 장을 건강하게 합니다. 혈액 내의 나쁜 LDL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춰 주는데, 특히 사과에는 신체 세포의 지방 퇴적물을 분해하고 제거를 돕는 말산을 비롯하여 소화를 돕는 여러 가지 효소들이

들어 있는데, 말산은 셀룰라이트로 발전하는 독소를 제거하는 데 효과가 좋습니다.

불쾌감을 유발하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여러 가지 증상도 완화해 줍니다.


'1일 딥클렌징 신체 정화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하루 8잔 이상의 물과 사과만 섭취해 보아도 그 효과를 느끼실수 있을 것입니다, 평소에는 체중 감량을 위해 아침 식사 때 사과를 먹도록 하고,배변에 더욱 신경을 쓴다면 사과를 잘라 과일 샐러드를 만들어 저지방 바이오 요구르트와 섞어 먹으면 좋습니다.



변비에 좋은 채소과일 세번째로는 "서양건자두 프룬"입니다.


프룬은 이미 약국 또는 마트에서도 변비에 효과가 좋은 과일로 다량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천연 완화제로 알려져 있으며 ,소화 기관을 건강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섬유소가 풍부한 곡물보다 서양 자두가 변비 해소에 훨씬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몸속 기관을 재정비하려면 여러 가지 종류의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많이 섭취하여 자연적으로 노폐물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두는 간의 작용을 돕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가용성 섬유질의 좋은 공급원으로, 오랫동안 포만감을 느끼게 하여 과식하는 습관과 체중이 증가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변비에 좋은 채소과일 네번째로 "마늘"입니다.


맛이 강렬하고 칼로리가 낮은 마늘은 소스나 드레싱의 맛을 돋우는 완벽한 식품입니다.


장을 청소해 주는 효과가 뛰어나고 간도 깨끗하게 해 주는 마늘, 천연 항생제이자 항균/항바이러스 식품으로, 꾸준히 섭취하면 면역력이 강해집니다. 심장을 건강하게 하고 순환 작용을 증진시켜 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특히 마늘의 독특한 맛은 요리에 없어서는 안 될 존재입니다. 자극적인 맛을 내고 싶다면 소스나 샐러드, 드레싱, 볶음 요리에 첨가해서 먹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생으로 먹어도 좋고(하루1~2알), 오브에 구워 통째로 먹어도 좋습니다.



변비에 좋은 채소과일 마지막으로 "비트"입니다.


맛은 달지만 칼로리는 낮은 채소로, 강력한 해독 작용을 합니다.


혈액을 맑게 하는 탁월한 효능을 인정받아 동유럽에서 인기가 좋습니다. 청정 효과가 뛰어난 채소로, 특히 간과 장, 신장, 쓸개에 좋습니다. 순환계를 자극하여 신진대사를 높여주며, 선유질이 풍부하여 음식의 흡수를 돕고, 몸속에서의 작용을 조절하여 소화계를 건강하게 하는데, 이것은 다이어트에 중요한 요건입니다. 영양이 풍부한 비트는 해독용 주스로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아침 주스로 당근이나 시금치, 양배추와 섞어 마시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변비에 좋은 대표적인 다섯가지를 알아보았지만

먹는 것 뿐만 아니라 긍정적인 마음가짐, 적절한 운동 등이 더해지면 더욱 효과적인 다이어트와 변비해결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많은 분들께 꿀팁을 지금! 공유하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스
Posted by 정보루시
,